[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포스팅 글 다음 메인 포털사이트에 노출시키는 팁!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핫이슈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저번 달에 이어서 이번 달도

저의 포스팅 글 하나가

다음 메인 포털 사이트에 노출이 되었답니다~짝짝짝


밑에 딱 티스토리 부문에 딱딱딱 보이시죵?

저번 달에 포스팅했던,

"수수하지만 굉장해!" 포스팅에 이어서,

아래의 "구공탄 막창" 관련 포스팅이 메인에 걸리다니..

아주 감격스러울 따름입니다!


[맛집/전국맛집] - [대구/평리동 맛집] 진정한 막창 곱창을 맛보고 싶으면 "구공탄 막창(평리동점)"(솔직리뷰)


우선, 이렇게 포털 사이트 메인에 등재되게 되면,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광고 수익료가

굉장히 올라가는데요,

우선 방문자수는

(수수하지만 굉장해 관련 포스팅 했을 때 방문자 수)


보통 200~300명 사이었던 방문자수가

수수하지만 굉장해 때는 2114명까지 올랐구요!

애드센스 수익료는..하루에 1달러도 안될 때가 많았는데,

이때는 10달러까지 올랐었어요!

굉장하죵?


(구공탄 막창 포스팅 했을 때, 방문자수)


이건 지금 현재,

구공탄 막창 관련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등재되었을 때,

방문자 수인데욬ㅋㅋ

저 그래프 실화입니꽈?ㅋㅋ

에드센스 수익료는 지금 약 11달러 정도 되네요ㅎㅎ


좀 아쉬운건...정말 정성스럽게(사진도 잘 찍고, 내용도 괜찮았던)

 포스팅 했던 글들이 아닌..

구공탄 막창 관련 포스팅이 등재 되니 조금 부끄럽네요ㅋㅋ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폰 카메라로 찍어서 

굉장히 마음에 안들었던 포스팅 이었슴돠ㅠ)


작년에도 한 번 다음 포털 사이트 메인에

제 글이 등재되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와 지금은 또 다른 것 같아요!


(그때와 지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예전엔 포털 사이트 메인에 등재되면,

몇 일 이상 계속 노출이 되었는데,

지금은 몇 분 단위로 변경되는 것 같아요!

예상컨데, 다음 티스토리 사업부에서

짧은시간씩 여러 블로그를 소개시킬 수 있게

티스토리 블로거에 대한 배려차원인 것 같아욥!)


그래서 저는 이번 포털 사이트 메인에

제 글이 등재되면서 두 가지 정도의 팁이 생긴 것 같아요!

그 두 가지는 바로

 

1.  양질의 글을 1주일에 1개씩 포스팅하는게 아닌 

조금 질은 낮지만 하루에 1개씩 포스팅 한다.


쉽게 얘기해서, 제가 보았을 땐

다음 포털 메인에 올라가는게 예전에는 포스팅의 질을 우선 시 했다면,

지금은 랜덤 방식인 것 같습니당

제가 포스팅 했던,

"구공탄 막창" 포스팅은

글쓴이인 제가 보아도...내용이 많이 떨어지는데,

다음 포털 메인에 등재되었다는건,

아무래도 시스템이 랜덤방식으로 바뀐게 아닌가..

하는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랍니당


2. 조금은 자극적인 제목을 선정하고,

포스팅 할 때 낱말 선택을 잘 선택해야한다.


이건 솔직히 메인 포털사이트 노출을 위한 팁이라기 보단,

유입수를 늘리기 위한 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슴돠.


자극적인 제목으로 선정해야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평범하고 밋밋한 제목보다는

시선을 확 끌 수 있는

조금 과장되고 자극적인 제목을 선택해야,

구독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글이 되겠죠?


더 나아가, 포스팅할 때 낱말 선택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 이유가, 포털 검색이라는 것은 문장이 아닌,

낱말로 하는 경우가 많고

검색이 많은 낱말들(이슈되는)을 본인의 포스팅에 넣는다면?

당연히 그 낱말을 검색할 때마다,

그 낱말이 포함되어 있는 본인의 포스팅들이 검색되겠죠?

(물론, 우선순위로 검색되진 않겠지만요;)

이건 블로그 포스팅을 1년 이상 해보신 분들이라면

많이 느끼실 팁이라고 생각됩니당!



여튼 오늘 다음 메인에 제 글이 등재되는 것을 보고,

신기하면서도,

그 다음날 다시 떨어질 방문자수를 생각하면

조금 허무하기도 합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일주일에 한번 씩은 꼭 포스팅 해야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하게 포스팅 하겠슴돠!


지금까지 

"티스토리 포스팅 글 다음 메인 포털사이트에

노출 시키는 팁!" 이었슴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메인이라니!! 대단하셔요~^^
    좋은팁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2. 다음 메인에 가셨다니 부럽습니다~^^
    저도 종종 올라가는 것 같던데,
    올라간 건지 안 올라간건지 제가 확인을 잘 못해서..ㅠㅠ
  3. 축하드립니다. :)
  4. 잘 쓰셨으니 메인에 올랐겠지요. 축하드립니다.
  5.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도 메인에 올라가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6. 꾸준함과 약간의 이목 메모하였습니다.
    메인 가신거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7. 오 꿀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