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진해/용원 맛집] 국민 치킨! 추억의 "호식이 두마리치킨(용원점)"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경남맛집

안녕하세요! 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오늘 소개시켜 드릴 곳은

추억이 있는,

국민 치킨 프렌차이즈!

"호식이 두마리 치킨(용원점)" 입니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은....

솔직히 얘기해서,

두 마리 치킨의 원조격에 속하는데요,

중,고등학교 시절 자주 시켜먹은

만만한(?) 치킨 집으로 기억한답니다ㅎ


저는

"매운양념소스치킨(순살)+스윗츠갈릭치킨(순살)+콜라 - 23,000원"

이렇게 주문 했구요!

어제는 특별히 요기요에서,

치킨 메뉴 5,000원 할인에다가

기본 할인 2,000원을 더해서

총 7,000원을 할인받아

16,000원을 지불했답니다ㅎㅎ


(요즘 배민보다 요기요가 더 깔끔한 할인(?)이 더 많아서...

배달어플을 갈아탈까..고민중이랍니다ㅋㅋㅋ)

약 50분 흘렀나?

할인이벤트를 하다보니,

주문량이 많은가 보드라구요ㅎ

그.래.서. 저는ㅋㅋㅋㅋ퇴근 하기 전에

미리 주문을 해섴ㅋㅋㅋ집에 도착하고

한 10분정도 지나, 치킨을 영접(?)할 수 있었답니다ㅋㅋ

(돼지들은 항.상. 음식 주문에 오차가 없는법..)

치킨 포장은 아주 심플하고 깔끔하게,

포장해서 오더라구요ㅎ


사진상으로는 매운양념과,

스윗츠 갈릭의 구분이 힘들 수도 있는데,

아몬드가 치킨 위에 솔솔솔 뿌려져 있는게

"스윗츠 갈릭" 이구요,

그냥 깔끔한 양념으로 되어있는게,

"매운양념"입니다ㅎ


우선, 매운 양념은

호식이 두마리 치킨의 양념 특유에

아주 약한 산미랄까요?

양념치킨에 산미라고 표현하니...

좀 이상하게 느끼실 수도 있지만ㅋㅋㅋ

제 입맛에는 음..파인애플 정도의 산미?ㅋ

딱 그 정도의 산미가 약간 있었구요,

달콤한은 당연하고 거기에 매콤함이 있긴한데...

매콤함이.. 있긴... 한데.....

아주 약했어욬ㅋㅋㅋ

처음에는 음? 이게 매운거라고?

잘못온거 아닌가..했는데,

몇 번 집어 먹어보니,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지더라구요ㅎ

근데, 저에게는 매콤한 맛이 매우 약했어요ㅠ

그래서 매우매우매우매우 아쉬웠답니다ㅎ


그리고, 스윗츠 갈릭~

처음 한 입 먹었을 땐,

어? 맛있는데?

그리고 몇 번 더 집어 먹어보니,

약간 빨리 물리더라구요ㅠ

아무래도 좀 많이 달아서 그런게 아니가..

싶습니다ㅎ

맛이 없다는게 아니라,

약간 제 입맛에는 달게 느껴져서,

이것도 아쉬움이 남는 치킨 이었습니다ㅎ


그리고 호식이 두마리 치킨 양념이 마음에 드는 점!

이렇게, 양념 소스가 넉넉하다는 건데요,

양념 소스가 많으면..눅눅해지기 쉬운텐데...?

라고 생각하실건데,

치킨은 한 번에 다 먹지 못한다면,

어.차.피. 모든 치킨은 눅눅해 지기 마련.....

(그래서 우리에게 에어프라이어를

개발해 주셨죵?ㅎ)

그래서 저는 양념 소스가 충분하지 못해서,

메말라(?)버린 치킨보단,

이렇게 소스가 넉넉한 치킨이 좋더라구요!

오늘 저녁은

학창시절 자주 먹었던

"호식이 두마리 치킨(용원점)"

어떠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1255-7 | 호식이두마리치킨 진해용원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희 동네에는 호식이치킨집이 2개 있었는데 잘 시켜먹던 집이 문을 닫아서 다른집에서 시켜먹으니 맛이 다르더라고요ㅠ
    체인점이라고 해도 조금씩은 지점마다 맛이 다른거 같아요!!^^;;
    아침인데도 포스팅을 보니 치킨이 먹고 싶어지네요^^
    • 체인점마다 정말 맛 차이가 심한 곳은 심하더라구요ㅎ예전엔 두마리치킨이 거의 호식이가 독점하다시피 했는데, 요즘엔 하두 두마리 치킨 체인점이 많아서ㅎ오랜만에 시켜 먹어 봤네요ㅎ
  2. 오늘 저녁은 무조건 치킨을 먹어야 할 거 같습니다.ㅎㅎㅎ
  3. 그러고 보니 전 호식이 치킨은 한번도 안먹어봤네요,
  4.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5. 반짝반짝하는 양념 비주얼이 식욕을 확 끌어올리네요~ @_@/
  6. 저는 단맛을 좋아해 이 치킨 맛있을 거 같아요. 윤기 반짝반짝 좔좔 매운맛도 맵기보다는 달다니 이거 먹어보고 싶네요.
  7. 제가 이시간에 왜 이걸 클릭했는지...
    치킨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ㅎㅂㅎ!!!!
  8.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ㅎㅎ 집근처에 하나 있던데 기회되면 한번쯤은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호식이 두마리 치킨은 예전부터 두마리 치킨으로 유명해서~어렷을 때 저렴한 가격에 자주 시켜먹었던 기억이 있네요~강추까진 아니지만, 생각 날 때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부산/중구/민주공원] 탁트인 야경이 이뻤던 드바이브 코스 "역사의 디오라마"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국내여행/부산 여행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부산 야경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리고 싶은

부산 중구 민주공원 앞

"역사의 디오라마" 입니다!


우선 역사의 디오라마...무슨 의미인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닼ㅋㅋㅋ

그냥 길 지나가다가 이뻐서,

주차하고 사진 막 찍어댔네요..ㅎㅎ

(보정하기 전)

확실히 야경은 보정을 해줘야 이쁘죠?ㅋㅋㅋㅋ

요즘 단렌즈 하나 샀다고,

사진 찍는 재미가 부쩍 느네요ㅎ

조만간 줌렌즈도 하나 마련할 예정이랍니다ㅎ


여튼, 탁트인 전경에 날씨 좋은날 가면,

구름도 이쁘게 있어서 사진찍기 딱 좋답니다ㅎ

친구를 찍어준 사진인데요~

분위기 있게 잘 나왔죠??ㅎ

이렇게 야경은 앞모습으로 찍는 것 보다,

뒷모습으로 찍는게 좀 더 분위기 있어 보여요ㅎ

(물론 엄청 잘생기거나 이쁜 분들은

앞모습이 더 나으실 수도...하하하)


부산에 들리시면,

지겨운 해운대나 광안리, 뭐 감천문화마을 등

유명하고 사람 많은 곳에만 들리지 마시고,

이런 한적하면서도 뷰가 좋은 곳에 

한번 들리셔서,

사진 몇 장 건져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야경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해 드린

"역사의 디오라마" 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천마산에서 봤던 야경도 이뻤는데 민주공원의 야경도 참 이쁘네요!!^^

[부산/다대포 카페 추천] 아주 크고 이쁘고 편안하고 빵도 맛있는"이지요(EGYO)661"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 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언제 오픈한지는 모르겠지만..

부산시 다대포에 위치한

아주 크고 이쁘고 편안하고

빵까지 맛있는 카페!

"이지요(EGYO)661" 입니다~


날씨가 아주 요란했던,

지난 주말...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전포동 돈까츠 맛집인 수수하지만 굉장해! 에서 

점저를 먹고,

드라이브로 다대포를 다녀왔는데욥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어디 죽치고 앉아 있을

카페 없나....하다가 들린곳 이랍니다^^


사람도 많고 정신도 없고 찝찝해서,

아쉽지만 가격이라던지 메뉴판을 찍지 못했답니다 하하

죄송해욥..다음에는 꼭 찍어오겠슴돠!

(언제 갈진 모르겠지만;; 하하하)

외관 사진은 못찍었답니다ㅠ

너무 습해서 밖에 나가니,

렌즈에 습기가 차서....이상하게 찍히더라구요!


내부 모습도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제대로 찍진 못했지만,

2층 사진은 간신히 찍었답니다ㅎ


구조는 1층, 2층으로 되어 있구요,

1층에서도 먹을 수 있고, 2층에서도 먹을 수 있답니당

내부 인테리어를 못찍어서,

주구장창 빵사진만..하하

여기 빵은 진짜 맛있었어요!

무슨 빵들을 시켰는지는 모르겠지만..ㅋㅋ


3명이서 갔는데..약 2만원치의 빵을 시킨듯ㅋㅋㅋㅋ

밥먹은지 한 시간도 안됬는데..ㅋㅋㅋㅋ대단하죵?


아메리카노는 어린이 입맛인 저에게는

좀 많이 썼는데,

같이 간 커피매니아 친구는ㅋㅋ

맛있는 커피라고 칭찬을 하더라구여ㅎ

마지막으로 카페 근처,

다대포 공원 사진 똭!

카페갔던 날에는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어제 찍은 다대포 사진입니돠~

역시 다대포는 노을 맛집이죵??

야경도 좋지만, 이렇게 일몰할 때,

다대포에서 사진 한장 찍으시면,

인생 사진 하나 남기실 수 있어요!

(물론, 제가 찍은 사진은 

미러리스로 사진을 잘 찍었다기 보단,

보정을 잘해서 저 정도의 노을이 보이는거구요ㅎㅎㅎ

그냥 사진만 찍으시면 저 정도 노을은 못찍슴돠..ㅎ 참고 하세여)


여튼 카페 들리셨다가 카페 주차장에 잠시 주차해놓고,

가까운 다대포 해변공원 쪽에 가셔서

사진 한 장 똭 찍으시면 좋습니돠


다대포 오시면,

"이지요(EGYO)661" 카페에

한 번 들리시길 추천드립니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사하구 다대동 467-7 | 이지요66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서면/전포/전포동 맛집] 정말 굉장한 돈까스력을 가진 "수수하지만 굉장해!(수수굉)"(솔직리뷰)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 영도인의 부먹찍먹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요ㅎㅎ

 

필자는 주말에 정말 너무나도 맛있는

돈까스(돈카츠) 집을 다녀와서,

더 유명해지기 전에 포스팅을 빨리 해야겠다! 싶어서,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구요!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서면 전포동에 위치한

가게이름대로, 굉장한 돈까스력(?)을 보유한

소소하지만 굉장해!” 라는 곳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사나이컴퍼니(매료, 사성부속구이 등)라는

부산의 현재와 미래에 외식업계를 이끌어 가는 갈

멋진 청년 4명이서 운영하는 그룹과

오알크루라는 디자인 그룹이 함께 조인해서,

새롭게 론칭한 매장 이랍니다!

 

 

먹는데에 정신이 팔려외관과 내부 디자인에 대한 사진은 좀 부족하지만,

오알크루의 센스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디자인들이 눈에 많이 보였답니다~

 메뉴는 단일메뉴!

팔자는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음식을 파는 곳에 신뢰를 하지 못한답니다..

왜냐하면, 음식이라는 것은 한 가지에 정성을 들여 맛을 내는 것도

참 어려운 것인데,

메뉴가 많은 곳은 모든 음식에 정성과 맛을 낼 수 있을까요? 하 하 하

 

여튼, 단일 메뉴(12,000)라는 것에 굉장한 기대감을 가지고,

주문을 했답니다!

 주문을 하면,

직원 분이 오셔서,

명이나물을 잘게 다진 것과, 생와사비, 겨자, 히말라야 핑크 소금을

이렇게 이쁜 그릇에 담아서 가져다 주시곤,

돈까스의 첫 한입은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찍어서 드셔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라는 친절한 설명을 해주신답니다ㅎ

돈까스 집에서 히말라야 핑크소금이라니이것도 너무나도 생소했습니돠

 새로 산 렌즈에 감탄을 하며,

사진정리를 이것저것 하고 있던 와중에,

드디어, 메밀소바와 함께 돈까스가 등장 두둥!

(원래는 특등심이 1조각 나오는데, 저는 지인찬스라서 2조각이니

혹시나 1조각 나왔다고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선 돈까스를 맛보기 전에 입가심을 위해

메밀 소바의 국물 호로록~

메밀 소바 위의 빵가루가 인상적이고, 국물도 시원하니,

입안이 상쾌해지더군요,

돈까스 먹을 준비 완료!

우선, 두툼한 등심부터

직원이 추천한 히말라야 소금에 살짝 찍어서 한 입~

진짜 여러분 저 진지해요 정말 진지하게

등심 한 입 먹으면, 저절로 눈이 감기고 미소를 짓게 됩니다..

이거 정말 궁서체예요ㅋㅋㅋㅋ진짜 맛있어요,

등심이 퍽퍽하다구요? 퍽퍽이 뭐예요?

여긴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허접했던 돈까스 맛집? 하고

그냥 차원이 달라요ㅋㅋㅋ

300시간이라는 숙성을 거쳐서 그런진 몰라도,

등심이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그렇게 등심의 맛에 놀래고,

그 다음 특등심! 이것도 히말라야 소금에 살짝 찍어서

한 입~~~여러분 여기 천국이에요?ㅋㅋㅋㅋ

진짜 그냥 등심하고는 또 다른 식감의 맛!

좀 더 씹는 맛이 있다라고 해야될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심!

안심은 정말 부드러워요!

육향도 적절하고

여긴 진짜 눈을 3번감게 되네요ㅋㅋㅋ

누가 옆에서 보면 진짜 미친놈같이 눈감고 미소짓게 되어 있어욬ㅋㅋ

 

필자는 솔직히 돈까스를 먹을 때, 제일 중요하게 보는 것이

소스 맛인데요,

이곳에서 돈까스를 다 먹고 나서, 소스그릇을 보니 반이 넘게 남았더라구요!

소스 맛이 없다는게 아니라,

그 만큼, 소스보다는 돈까스 고기 본연의 맛이 너무 맛있어서,

소스에 손이 안가더라구요..

그리고 돈까스를 다 먹으면 주시는,

유자 샤벳!

이건 그렇게 특별한 맛이 있는 건 아닌데,

조금 느끼할 수도 있는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는 마법을 가진 샤벳이랍니다ㅋㅋㅋ

메뉴 구성 정말 탁월하죵?

 

여러분, 이렇게 저렇게 길게 포스팅을 했는데,

이렇게 요약하고 싶어요.

천국을 맛보고 싶으면, 여기로 오세요 라고 요약해 드리고 싶습니다.

 

스윙스도 반할 돈까스 맛집!

앞으로 돈까스는

수수하지만 굉장해!” 로 오시라구요, 아시겠어요?


이상 부산 서면 전포동에 위치한

수수하지만 굉장해!” 였습니다!


(영업시간 : 11:30 - 21:00 BK 15:00 - 17:00 / L.O 20:30 , 휴무일 : 수요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 347-1 |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 347-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남포동/롯데백화점 광복점] 저렴하면서도 고급진 스시 "모시모시"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위치한

스시 전문점 "모시모시" 입니다!

오랫만에 가족들이랑 외식겸 집에서 가까운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들렸는데요,

마침 스시집이 있어서 들린 곳이 모시모시 입니다ㅎ

저희는 3명이서 "세트 1번(모밀 선택) - 34,000원", "세트2(야끼우동 3,000원추가, 연어샐러드) - 49,000원"

이렇게 주문했는데....

너무 양이 많아서 당혹 스러웠던...ㅎㅎㅎㅎㅎ

기본찬으로 두 가지가 나오는데요,

유자 샐러드는 뭐 그저그랬구용

첫번째 사진에 있는 연두부에 참깨소스를 곁들인 음식인데..

이게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욬ㅋㅋ한번 더 리필해서 안먹은게 아직도 후회스럽다능..

이때, 블로그 할 생각을 안해서 카메라를 두고 온 바람에

폰으로 사진을 대충 찍었더니ㅎ 정말 사진이 대충 나왔네욬ㅋㅋㅋㅋㅋ양해 바랍니다ㅎ

여긴 그냥 음식들이 다 무난했어요....ㅎ

그냥 좀 저렴한 맛에 오는 곳이랄까요?

스시도 그렇게 맛있는지 모르겠구....

연어샐러드도 그렇구..

야끼우동도 그렇구..

사진을 못찍은 모밀은 제가 먹어본 모밀 중에 당연 최악 아닌가....ㅎㅎ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이상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위치한 모시모시 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중구 중앙동6가 36-4 | 롯데백화점 광복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영도/청학동] 맛있는 떡볶이와 뷰는 덤"식분도영"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SNS에서 나름 핫한 핫플인

맛있는 떡볶이에 뷰는 덤으로 볼 수 있는

부산 영도에 위치한

"식분도영" 입니다^^


여기는 본가 바로 옆이라..

한번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어무이랑 데이트 겸 들린 곳입니다ㅎ

가게는 3층으로 이뤄져 있구요ㅎ

1층에서 주문하시고 올라가시면 되는데~

저희가 갔을 땐, 손님이 1도 없어서...너무 좋았답니다ㅋㅋㅋㅋ

인테리어 갬성이 좀 1990년대를 모방하신 것 같은데,

그에 맞게 음악도 갬성적이라서 좋았답니다ㅎ

저희는 2명이서 "떡볶이 1/2인분", "순대 1인분", "모듬 튀김", "오뎅 2개" 이렇게 주문했는데...

가격은 잘 모르겠습니다ㅎㅎㅎㅎ

떡볶이가 원래 1인분만 되는데ㅎ

저희 어머니께서....배부르다고 하셔섴ㅋㅋㅋㅋ반인분(?)만 안되냐곸ㅋㅋㅋㅋㅋ

그래서 사장님께서 흔쾌히 1/2인분으로 주문 받아주시더라구요ㅎㅎ

떡볶이는 새콤달콤한게 아주 맛깔나게 잘 만드셨더라구요ㅎ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떡볶이보단 이렇게 옛날식 떡볶이가 너무 좋아요ㅎ완전 제 스탈~

그리고 튀김하고 순대 그리고 오뎅은 그다지 특별하다 한 맛은 못느꼈구요,

다만, 튀김은 튀김옷이 얇아서 좋았어요ㅎ

여기서 딱 분식 드시고, 바로 맞은편에 있는 신기산업, 신기숲이나

카린으로 커피 한 잔 떼리러 가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ㅎ


지금까지,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갬성폭팔 분식점

"식분도영(영도분식)" 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영도구 청학동 147-45 | 식분도영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영도/영선동] 푸짐한 찌개다시와 싱싱한 회의 만찬"작은시장 횟집"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부먹찍먹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부산 영도 영선동에 위치한

푸짐한 찌개다시와 싱싱한 회가 있는

"작은시장 횟집" 입니다~

저희는 3명이서, "모듬회(대) - 50,000원"에 공기밥을 주문했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주문했죠?ㅎ

찌개다시부터 주시는데요,

설 연휴에 들려서 그런지....

예전에 들렸을 때 보다 종류가 좀 적네요ㅎ

그래도 나쁘진 않았답니다ㅎ

5만원에 이 정도 찌개다시면 괜찮은거 아니겠슴꽈?

좀 특이한 점이라면, 저기 위에 보이시는 간장의 친구 와사비 보이시나요?

저 와사비가 엄청 향이 쎄고 톡쏘는 맛이 강하길래...이걸 어디에서 먹어봤더라...하고

기억을 더듬어 보니, 일본 생와사비를 강판에 갈아서 먹어봤던 적이 있는데,

딱 그 맛이더라구요ㅎ물론 저는 와사비를 별로 안좋아해서......한 번 먹어보고 고대로....ㅎ

대망의 모듬회!

저는 앞 전에 말씀드렸다 시피,

물고기를 굳이 제 돈 주고 먹는 스타일이 아닌데요,

그래도 횟집에 오면 맛있게는 먹는답니다ㅋㅋㅋㅋ

저에게 회는 무슨 맛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전 당당하게 초장 맛! 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ㅋㅋㅋㅋ

회는 초장이죠....초장에 기름장과 막장을 같이 섞으면 환상의 맛이랍니다ㅋㅋㅋㅋ

여튼 초장의 맛으로 맛있게 먹었구요ㅎ

밥과 함께 먹을 매운탕을 준비해주시는데요,

그 산초의 알싸한 향이랄까요? 그게 좀 쎄게 올라와서,

산초를 좋아하는 저에겐 굉장히 맛있더라구요ㅎ


회를 먹고 싶은데...좀 부담스럽다구요?

그럼 부산 영도 영선동에 위치한

"작은시장 횟집"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119-10 | 작은시장횟집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녹산/송정 맛집] 갓 잡아올린 싱싱한 민물장어가 맛있는 “장룡수산(본점)”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 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요근래 엄청 푹푹 찌는 날씨더니,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됨으로써,

약간의 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날씨네요~

이런 여름에 생각나는 보양식!

바로 민물장어 입니다!


민물장어는 비타민A와 뮤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보양식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부산 녹산 수문다리 쪽에 위치한

민물장어를 직접 양식을 해서 믿을 수 있고! 그리고 싱싱함을 느낄 수 있는

민물장어 구이 맛집!

장룡수산(본점)” 입니다~

 여기는 제가 갓난아기였을 때부터, 자주 들렸던 곳인데요~

예전에는 이 정도로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입소문을 타서 그런지, 점심시간이 훌쩍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넘쳐났습니다ㅋㅋㅋㅋ오후 3시쯤 들렸는데….무려 우리 앞에 15팀이나 대기

이 먼 곳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 없어서, 기다리기로 하고,

 저는 가족들이랑 장룡수산 바로 옆에 위치한 녹산 수문 공원에 잠시 들렸답니다~

이런 자그마한 공원이 숨어 있을 줄이야

뭐 그렇게 환상적인 뷰를 가진 공원은 아니었지만,

잠시 쉬어가기엔 좋은 공원이었답니다^^

 

그리고 한 30분 흘렀나?

드디어 입장!


저희 가족 3명이서,민물장어 - 5인분(1인분 – 24,000)”, “시레기 된장 – 2,000”, “공기밥 2이렇게 주문했답니다~

1인분 200g기준에 24,000이면 그렇게 싼 가격도 아니지만,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주문하고 한 2분 정도 흘렀을까요?

빠르게 민물장어 3인분이 도착했습니다~

예전에는 민물장어를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잡아서 바로 썰어서 서빙을 해주셨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미리 준비해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바로 세팅해주는 시스템으로 바뀌었나 봅니다ㅎㅎ

장어가 꿈틀대는 모습이 없으니..왠지 덜 신선하다는 느낌을물론 저의 개인적인 느낌이랍니다ㅎ

 민물장어는 바짝 구워야 된다는 어머님의 말씀에,

시간의 야속함을 느끼며, 한 없이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온갖 정성을 다 기울인 결과! 드디어 한 입~

살이 탱글탱글하니, 약간의 비릿함도 생강과 간장의 조화로 사라져 버리고~

같이 나온 겉절이와 함께 먹으니, 너무나 행복했답니다^^

그래도 맛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네용! 굿^^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레기 된장 찌개와 함께 공기밥으로 마무으리!!!

삼삼한 시레기 된장 찌개와 공기밥..

그리고 남은 장어구이 한 점이면 크으~얼마나 맛있게요?


(아 그리고 여기 민물 장어 구이 양이 좀 많아서..3명이서 드신다면 5인분말고 4인분만 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ㅎ)

 (아! 그리고 여긴 연중무휴라네요~참고 하세용 데헷)



유난히 더울 듯 싶은 이번 여름철에,

한번씩 들리셔서 몸보신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지금까지 부산 녹산 수문다리 끝에 위치한

장룡수산(본점)”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강서구 녹산동 10-2 | 장룡수산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남포동 맛집]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고요남"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부먹찍먹입니다^^

오늘 밀려놓은 포스팅을 하느라, 정신없네요ㅠㅠ

다시 한번 더 느끼지만...포스팅은 한번에 몰아서 하는게 아니라능 하하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곳은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고요남" 입니다~


여긴 항상 사람이 많아서...올 때마다 웨이팅이었는데,

다행이 이번에는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답니다ㅋㅋ

저희는 "한우육회비빔밥 - 9,000원", "55센치 한우육회초밥 - 22,000원", "스테이크 온 우동 - 11,000원"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이곳에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인돌 갈비를 많이 시키시는데요~

저희는 고인돌 갈비를 몇 번 먹어봐서, 이번엔 다른 메뉴를 시켜봤습니다ㅋㅋㅋ


우선 육회초밥은요, 밥알의 짭조름한 밑간과 살아있는 쌀알의 식감!

거기에다가 부드러운 육회의 조합~나쁘지 않은 조합이었습니다ㅋㅋ

육회비빔밥도 별거 넣은 것도 없는데, 육회와 맛있는 밥 덕분에 맛있게 먹었답니다ㅋㅋ

스테이크 온 우동은요, 고기에 불맛과 따뜻한 육수와 쫄깃한 우동이

입맛을 돋구기에 제격이었답니다ㅋㅋ

다만 좀 아쉬운 점은...고기에 양념이 약간만 더 하면 좋겠다능..

물론 제 개인적인 입맛입니다ㅋㅋㅋ


남포동에 오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리셔서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고요남" 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중구 창선동1가 5-1 | 고요남 남포동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부산/동의대 맛집] 야들야들한 뒷고기가 맛있는 "오늘 김해 뒷고기"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맛집/부산맛집

안녕하세요^^ 부먹찍먹입니다~

오늘 같이 비가 오는 날에 생각나는 음식! 고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생각나는 음식! 고기!

날씨가 좋던 나쁘던 항상 생각나는게 고기죠ㅎㅎ


그래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맛집은

부산 동의대에 위치한

야들야들한 뒷고기가 아주 맛있는

"오늘 김해 뒷고기" 입니다~


오늘 김해 뒷고기는 부산에서는 유명한 체인점이지만,

동의대점은 왠지 모르게 간도 딱 맞고 더 맛있었답니다~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엄청 쉬우실 겁니다!

물론 주차장이 따로 없지만 동의대랑 가깝기 때문에

동의대에 주차하시고 운동삼아 걸어오셔도 좋을 듯!

저희는 3명이서 "뒷고기 - 3,500원" 10인분, "막국수 - 5,000원"

이렇게 주문했는데요~뒷고기는 가격이 저렴해서 10인분해도...5만원이 안된다능!

겁나 경제적이라능~

주문을 하시면, 친절한 사장님께서 오셔서

손수 구워 주신답니다~

뒷고기 삭~올리고 쉐킷쉐킷 하다가

고기가 다 익으면 파절이랑, 김치랑, 양파절임 넣고 또 한번 쉐킷쉐킷ㅋㅋ

영롱한 고기 때깔과 풍부한 육즙~얼마나 맛있게요~

쌈에 싸서 먹어도 맛이구, 그냥 먹어도 맛있다능

저희는 5인분 순삭하고 추가로 한 판 더ㅋㅋㅋ

그리곤 대망의 막국수가 나왔는데요,

항상 볶음밥만 먹다가 이번엔 너무 배가 불러서,

막국수를 주문했는데요,

역시 양념한 면과 고기의 만남은 저희를 배신하지 않았답니다ㅋㅋㅋ

매콤달콤한 막국수에 삼삼한 고기의 조화!

너무 맛있어서 꼴까닥~


굳이 술집을 찾으러 서면을 가신다구요??

서면 뭐 있겠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오세요~

동의대를 재학중이시거나 여기 주변으로 놀러오실 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지금까지 부산 동의대에 위치한 "오늘김해뒷고기" 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부산진구 대학로 70 | 부산 부산진구 대학로 70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정현호
    • 2018.05.07 21:40
    주말에 갔었는데 양도 많고 맛있어요!
    특히 막국수랑 뒷고기 조합이 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