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 15ICH 81FK 제품리뷰 & 키보드 관련 A/S"(솔직후기)

Posted by 부산먹보들의찍고먹고 영도인(Youngdoin)
제품리뷰

안녕하세요! 부먹찍먹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레노버 노트북에 관련된 제품리뷰 그리고...A/S관련 입니다^^


때는...작년 2018년 12월..약 5~6년 사용하던

저의 삼성 노트북이 수명을 다했답니다...ㅠ

그래서 연말 보너스도 나오고, 학교 장학금도 나오고 해서

시기를 좀 앞당겨,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기로 결정!


그렇게 노트북을 새로 사기로 마음을 먹고,

한 5일정도 인터넷으로 열심히 알아보고 고민해보고 한 결과!

A/S가 아주 그지(?)같지만...가성비는 괜찮다고 생각한,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답니다ㅎ

<출처-G마켓 구매 사이트>

우선 제가 선택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330-15Ich"에 대한 스펙인데요,

기본스펙에 메모리카드 8GB로 업글(이왕 돈쓸거 16GB로 늘릴걸..하고 후회하는 1인),

SSD256GB, HDD1TB 업글(HDD 업글말고...SSD나 더 늘릴걸..하고 후회하는 1인)

이렇게 업그레이드 시키고,

모든 노트북의 필수템! 노트북 쿨러 거치대(그냥 인터넷에서 더 스팩 좋고, 저렴한 쿨러 살껄...하고 후회하는 1인)를

함께 구매하였는데,

가격은 무려 "90만원 초반대" ㅎㄷㄷ;;

완전 저렴하지 않나요ㅎㅎㅎㅎ가격 측면에서는 매우 만족 했답니다ㅎ

배송도 매우 빨랐구요, 제품 디자인은 투박하고 무게도 좀 무거운 편이긴 했지만,

그래도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것 치곤 그다지 무거운 제품은 아닌 듯 했답니다^^


드디어 회사로 노트북이 날라왔고ㅎ

컴퓨터를 잘모르는 저는....회사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서 윈도우 10 OS를 설치했구요,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사용했는데, 여기서 1차 당황

1. 레노버 노트북의 장치 드라이버는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업그레이드 해야된다.

그렇습니다....레노버의 노트북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이 장치 드라이버들에 대한 문제인데요..

처음에 무선 LAN과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잡히는거예요..얼마나 당혹던지요..허허

그래서 바로 구매처에 문의를 했답니다ㅎ

"3D Chip으로 드라이버들 다 업글 시켰는데 LAN이랑 그래픽 카드랑 NVIDA 설치가 안되요ㅠㅠ"

그랬더니 판매처 쪽에서 "아 레노버 제품은 레노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그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되요! 링크 보내드릴게요!"

띠용? 이게 무슨 말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알고보니, 레노버 컴퓨터가 호환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허허

그래서 보내주신 링크로 드라이브 재설치 하고나니 매우 잘 되더라구요ㅎ

그리고 나서 외장그래픽이 안잡혀서 2차 당황;;

2. 요즘 노트북은 "옵티머스"기능으로 인해 고사양 작업을 할 때, 외장 그래픽이 동작한다.

그러합니다..열심히 서치해보고 레노버 쪽에서 문의해본 결과,

요즘 노트북은 평소에는 내장그래픽으로 동작하다가,

고사양 작업을 할 때, 비로서 외장 그래픽이 동작한답니다ㅎ

이러한 기능을 옵티머스기능이라고 하구요ㅎㅎㅎㅎ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지만ㅋㅋ깨닫고 난 후 부족한 저를 탓했다는....


자, 그렇게 약 한달간 문제없이 잘 사용하게 됩니다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피파온라인 4도 간간히 하고,

인벤터랑 안시스도 간간히 하구요ㅎ

여기서 갑자기 메인 키보드가 안되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갑자기 삐~~~~하는 소리와 함께 

일부키 하나만 눌려지더니...메인 키보드 사.망. 두둥.

ㅋㅋㅋ아니 이게 또 웃긴게...메인 키보드 전부 다 작동이 안되면

이해라고 하지...Num Lock 부분의 숫자키랑 전원키는 또 잘됩니다ㅋㅋㅋ

뭐 인터넷에 드라이버를 새로 깔아봐라...

드라이버를 그냥 삭제해라...OS 초기화를 해봐라 등등

다 해봤지만 소용없으므로, 키보드 교체하러 A/S센테 ㄱㄱㄱ싱하기로....

여기서 3차

3. 레노버의 무상 A/S는 그렇게 나쁘진 않지만, 부품 수급에 시간이 좀 소요된다.

저는 다음 날 바로 회사 근처 레노버 A/S 센터로 날아갑니다ㅋㅋㅋ

(여기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우선 키보드 문제가 아닌 메인보드 초기불량으로 판정!)

A/S센터에서 키보드 불량일수도 있지만....

본인이 보기엔 메인보드 쪽 핀이 불량일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키보드 불량으로 진행해서 한 이틀정도 걸리다는....

왤케 오래 걸리냐고 물어보니...레노버는 본사에서 부품이 내려오기에 오래 걸리다고 하더라구요 허허허

알겠다고 하고 수리비는 무상맞냐고 물어보니,

컴퓨터의 뒷면을 보더니, 영수증도 필요없고 1년 이하의 제품이기 때문에 무상이라고 하더라구요ㅎ

그리곤 집으로 돌아가서 이틀 지난 후 확인전화를 바로 했답니다ㅎㅎㅎ

그게 오늘이예요ㅎ

돌아온 답변은 메.인.보.드 불량이 맞다고 하네요ㅠㅠㅠㅠ

어제 본사에 부품요청해서 다음주 월요일이나 수리가 완료 될 것 같다는......

불행중 다행인 것은 OS 초기화는 했지만, 메인보드를 교체했다고 해서

OS를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ㅎㅎㅎㅎ정말 불행 중 다행 헹


여기서 결론 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자금이 많으신 분들(금수저)은 그냥 LG나 삼성같이 

초기불량에 대한 대처가 빠르고 A/S가 확실한

메이커의 제품을 구매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자금이 별로 없으시거나, 성격이 급한 한국인이 아니시거나, 컴퓨터 쪽으로 아주 도사시거나,

뽑기를 잘하시는 분들은 레노버 추천해드립니다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저도 뽑기에 대한 운이 좋아서, '나만 아니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레노버 제품을 최종적으로 선택했었는데요....

그 불운의 아이콘이 저일줄은....꿈에도 몰랐네요 허허허허

앞으로 레노버 노트북에서 또 다른 문제가 어떻게 발생할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그렇게 후회하진 않아요!

왜냐하면, 그래도 본인들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무상으로 A/S를 진행해주니까요ㅎㅎㅎㅎ

이번에 배운 점은 솔직히 컴퓨터나, 노트북이나 메인부품들은 거의 다 외주에서 사오는 부품

(CPU, 그래픽카드 등)이니, 여기서 사든 저기서 사든 A/S 제외하고 다 비슷할 것이다!

라고 생각했던 저의 판단미스에 굉장한 착오였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부품일지라고...검사를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그 제품의 성능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노버 제품 다 좋습니다만, 수입검사와 마지막 최종검사를 좀 더 강화한다면,

더 좋은 메이커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레노버 노트북과 관련된,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정보 안에서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레노버 노트북 제품리뷰 및 A/S 관련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