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어떤 것이 달라질까?

728x90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한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요즘 핫한 이슈라 포스팅으로써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전환 조건 자료를 보면,

(1)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명 이상
or
(2) 더블링(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전날에 비해 2배이상으로 급증)이 일주일에 2회 이상
or
(3) 깜깜이(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들) 및 집단 감염이 급격하게 증가

3가지의 경우 중에 1가지라도 속한다면 3단계로 격상할 수 있는 단계라고 하네요ㅎ
현재, 상태는 일일 신규 확진자는 100명 이상이 된지 열흘이 넘었구요,
깜깜이 및 집단 감염자가 엄청 많이 나오고 있죠?

개인적인 견해지만, 오늘 11시 이후의 발표에서 아마 3단계 격상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11시 이후 격상여부를 발표한다는 건 찌라시였네요..)
물론 전국으로 확대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고, 아마 수도권부터 적용하지 않을까요?

2.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되면 일상의 어떤 불편함이 있을까?

보건복지부의 자료에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 시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잘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조금 간추려서 얘기하자면
"모든 경제가 멈추고 모든 이동에 제한이 걸린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10인이상 모이는 것 자체가 금지 되기 때문에 인맥관리에 문제가 생길 것이고,
모든 회사의 영업 기초는 사람과 사람과의 만남에서 부터 시작될텐데 그 과정이 사라질 것이며,
제조 업체같은 경우에는 생산라인에 큰 문제가 생길 것이고,
자영업자들은 견디지 못해 무너지는 곳이 많을 것 입니다.
한 마디로 생활과 경제면에서 마비가 되겠죠..

3단계로 격상이 된다면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겠지만,
우리의 삶은 또 다른 방향으로 변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의 3단계 기준과
그 변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아무쪼록 이 무서운 시기가 하루빨리 지나가기를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