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남맛집

[경남/창원/진해/용원] 칭따오에서 먹었던 중국식 꿔바로우가 있는 "동부일가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정말 중국 청도에서 먹었던 중국음식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에 위치한

"동부일가인(东北一家人)" 입니다!

이곳은 중국 칭따오에서 유일하게 맛있게 먹었던 꿔바로우가 너무나도 생각이 나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인데요,

정말 문을 열고 딱 들어가면,

중국에서 맡았던 그 꼬리꼬리한 족발냄새같은 냄시가 확 올라오는

중국스러운 곳이었답니다ㅎ

다시는 맡기 싫었는데...허허 생각이 나더군요ㅎ

메뉴도 정말 중국중국스럽지 않나요?

일반 한국에 흔히 있는 중국집이랑은 메뉴부터 틀린 곳이랍니다ㅎ

더 신기한건, 여기서 일하는 알바생들 모두 중국어 밖에 할 줄 모르신답니다..허허

다행히도 사장님(할머님)께서 유일하게 한국어를 하셔서,

메뉴 주문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답니다ㅎ

저희는 4명이서 "탕수육(꿔바로우) - 15,000원", "홍소육 - 18,000원", "계란토마토볶음(토달볶) - 10,000원"

"경장육슬 - 15,000원", "철판삼선 - 18,000원", "계란볶음밥 - 6,000원" 이렇게 주문했답니다ㅎ

중국음식을 궁금해하는 동행자들과 덕분에 

정말 많이 시켰지만....그리 배가 부르진 않았답니다ㅎ

그 이유는....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아실 겁니다ㅎ

기본상을 차려주십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저 볶음 땅콩ㅎ

짭짤한게 계속 들어가더라구요ㅎ

우선 토마토계란볶음 즉, 토달볶이 나왔는데요ㅎ

역시나 맛은 가장 무난했습니다ㅋ

맛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계란에 케찹 뿌려서 먹는 맛이었습니다ㅋㅋㅋ

실제로 케찹이 들어 갔을 수도.....ㅎ

그리고 홍소육!

정말 기대했는데요, 이것도 별로...역시 저는 중국음식이랑은 안맞나 봅니다ㅎ

장조림같은데...음 설탕을 빼고 간장을 더 넣은 맛이랄까요?ㅎㅎㅎ

향신료가 격하게 들어간 음식은 아니었는뎈ㅋ밥이 간절했답니다ㅎ

그리고 철판 삼선!

이건 뭐 누룽지탕과 같은 질퍽한 소스(?)랄까요? 찹쌀풀이랄까요?

여튼 그런 농도의 소스에 마트에 파는 해산물 믹스를 넣은 맛이었어욬ㅋㅋㅋ

네 짧게 얘기해서 맛없습니닼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가장 늦게 나온, 대망의 꿔바로우!

우선 비쥬얼로나 맛으로나,

한국에서 먹었던 한국식 꿔바로우와는 확실히 다른,

중국식 꿔바로우였습니다ㅎ

저를 포함한 저의 동료들이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인데요,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중국에서 먹었던 특유의 톡 쏘는 신맛이 약했습니다..아니 없었습니다ㅋㅋ

그냥 좀 달기만해서 약간 실망했답니다ㅎ

그치만, 가장 맛있었어요!

그리고 나온 계란 볶음밥.......아니 계란 비린밥....ㅎ

하 이거 생각하면 진짜...아직도 속이 안좋네요ㅎ

중국에서 가장 흔하게 먹었고 무난하게 먹었던 계란볶음밥...

그리고 한국에서도 볶음밥은 맛없기 힘든데....여기는.....하

첫 입 딱 먹고ㅋㅋㅋㅋ정말 살면서 그렇게 빨리 숟가락을 내려놓긴 처음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

처음엔 어? 생선이 들어갔나? 싶을정도로 엄청 비립니다...

나중에 다른 음식 먹다가 그 비린맛이 너무나도 궁금해섴ㅋㅋㅋ

한 입 더 먹어봤는데요,

정확하게 분석해본 결과, 볶음밥에 들어간 빌어먹을 오이와 계란의 만남 때문에 생긴 비린 맛 이었습니다

살면서 볶음밥에 오이를 넣는 곳은 처음 봤네요 허허허허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었던,

경장육슬! 

이것도 궁금해서 주문해봤는데요, 우선 건두부피에 이것저것 넣고 먹는 것 같긴한데...

건두부가 그 안익은 돼지껍데기를 씹는 식감이랄까요?ㅎ

맛없습니다ㅋㅋㅋ그리고 함께 나온 퐁퐁맛이 나는 신기한 채소, 고수!

어린이 입맛인 저는 고수를 못먹기에, 바로 패스!

그리고 고기! 홍소육과 완전 100프로 똑같은 맛입니다ㅎ

네 맛없단 말이죸ㅋㅋㅋㅋㅋ

이것도 한 입먹고 안먹었답니다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비스로 주신 튀긴 꽃빵ㅎ

이건 뭐 맛이 없을 수 없죠ㅎ

연유와 함께 주셨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었답니다ㅎ

그렇게 저희는 처음으로 음식을 남기고 나오는 그런 경험을 해봤다능......ㅎ


중국에서 먹었던 중화요리가 생각나신다구요?

칭다오에서 먹었든 달달한 꿔바로우가 먹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경남 창원 진해구 용원동에 위치한

"동북일가인"을 추천해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