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맛집

[부산/송도/암남공원 맛집]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던 조개구이"한라산&바다집"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부산 송도 암남공원에 위치한

조개구이가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던

"한라산, 바다집" 입니다!


여긴 업소명이 한라산인지...바다집인지..잘 모르겠어섴ㅋㅋ

그냥 두 개 다 적어놨어용ㅎ


원래 저의 조개구이 최애집...희자매를 가려고 했는데ㅎ

저희 앞에 대기만 5팀...ㅎ

테이블 회전이 빠르지 않은 조개구이 집 특성상..

언제 자리가 날 지 몰라, 제일 대기가 적었던

한라산, 바다집에 왔답니다ㅎ


■ 매장 안내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매장 모습이구요ㅎ

암남공원에 위치한 조개구이 집들은

전부 매장 규모가 작아서,

매장 안이 많이 좁아요ㅎ

그래서 겨울에 히터를 안켜도,

사람들의 열기(?)로 인해 따뜻합니다ㅎㅎ

(반대로 여름에는 더워 죽어요ㅎㅎㅎㅎ;;)


■ 메뉴 안내

메뉴판인데요, 여기서 조개구이 말고 다른 메뉴를 먹는 분들은

못본 것 같아요ㅎ

그리고 메뉴에는 없지만, 볶음밥도 판매하더라구요ㅎ


저희는 성인 3명이서,

"조개구이 大 - 70,000원" 을 주문했답니다ㅎ


■ 맛 평가



7만원짜리 치고 많이 푸짐해 보이죵??

수도권 분들이 부산 오셔서 조개구이 드시러 오시면,

많이들 놀라시더라구요ㅎ

수도권에는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조개구이를 못 먹는담서...

그치만, 조개의 원가를 아시는 분들은 비싸다고들 많이 하시죵ㅎㅎㅎ


우선 가리비, 왕새우(타이거 새우인가?), 전복 2마리, 치즈그라탕, 낙지그라탕, 

새우 관자 그라탕, 낙지 탕탕이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솔직히 얘기해서 암남공원 조개구이 집들은

양이 거의 비슷비슷 해요ㅎ

근데 희자매가 유독히 서비스가 조금 아주 조금 더 많은 편인 것 같아요ㅎ

또한, 조개구이는 초장 맛이라ㅎ 맛도 비슷하구요ㅎ


그래서 맛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고..

제가 암남공원에서 조개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1. 가리비를 숯불 위에 올린다.(가리비를 돌려가면서 익혀줘야 해요!)

2. 보글보글하면서 조금씩 익으면, 치즈를 넣어준다(취향껏)

3. 숟가락으로 조개를 휘적거려준다.

4. 초장을 조개위에 뿌린다.

5. 초장과 조개와 야채가 잘 섞이게 숟가락으로 한번 더 휘적거린다.

6. 숟가락에 양껏 올려서 양껏 한 입 먹는다. 

7. - 끝 - ㅋㅋㅋ


이렇게 먹으면, 초장이 조개와 야채에 쫄아들면서 맛이 스며들어요!

그래서 아주아주아주 꿀맛!

 저는 조개구이를 같이 먹으러 가는 사람들에게

이런식으로 먹어라고 항상 강요(?)합니다ㅎㅎ


아 그리고 부산에서 조개구이 하면 암남공원 말고,

태종대 자갈마당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태종대 자갈마당 조개구이 집들은 가리비 뿐만 아니라,

키조개, 대합 등등 여러가지 조개를 먹을 수 있어요ㅎ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종대 조개구이는 좀 더 창렬스럽다고 

많이들 얘기하시더라구요..ㅎㅎㅎ저 또한 그렇게 생각합니다ㅎㅎ

그래서 필자는 조개구이를 먹으러 가자!하면 무조건 암남공원으로만 와요ㅎ


그리고 이 집에서 굉장히 아쉬웠던 것 한 가지!

바로바로바로 볶음밥과..커뮤니케이션...

바쁜건 이해하지만...커뮤니케이션이 1도 안되요ㅋㅋㅋㅋ

그리고 볶음밥...다른 테이블은 해줬는데 우리 테이블은..

바쁘다고 잠시만 잠시만 하다갘ㅋㅋㅋ

결국엔 못 먹고 나왔어요ㅠ굉장히 아쉬웠어요ㅎ


그리고 조개탕 국물이 많이 짰어요...ㅎ

그래서 조개만 건져먹고 시원한 국물은 ㅂㅂ2


아쉬움이 굉장히 많았던 집으로 기억할래요....

역시 암남공원 조개구이는 희자매..ㅎㅎ


■ 총평

푸짐하다.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좋다.

태종대 자갈마당 보다 확실히 낫다.

그래도 희자매는 역시 희자매다.

다음엔 꼭 희자매로...


■ 매장 위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