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타규슈 여행

[일본/기타큐슈/벳부] 2박 3일 자유여행 일정 꿀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영도인의 부먹찍먹 입니다^^

벌써 일본 기타큐슈를 다녀온지도 거진 6개월이 다 되가네요....흑흑

미루고 미뤘던 일본 기타규슈 벳푸 2박 3일 자유여행의 일정 및 꿀팁을 공유할려고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첫 째날 일정입니다~

첫 째날, 1월 25일에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해서 오후 3시쯤 기타큐슈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사실..저는 여행가기전에 기타큐슈랑 후쿠오카랑 지도상에는 많이 가까워 보이길래...

버스를 타고 1시간안에 도착하는 줄 알았다능....

그래서 후쿠오카 보다는 항공 운임이 조금 더 저렴한 기타큐슈를 선택했는데

여행가기전에 알아보니...후쿠오카랑 그렇게 많이 멀지는 않지만, 그렇게 또 가깝지도 않은 곳이었답니다ㅋㅋㅋ

아 그리고 기타큐슈 공항은 국내에서 진에어으로만 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기타큐슈 공항에 내리자 마자, 

때마침 고쿠라 역으로 가는 버스가 와서 버스 안내해주시는 친절한 할아버지께서

버스 티켓 판매소에서 티켓도 알아서 구매해주시고...

저의 손을 잡고 버스 가기전에 빨리 타라며....ㅋㅋㅋㅋ

짐까지 같이 들어주셨던 그 할아버지....매우 기억에 남습니다ㅋㅋㅋ

여튼 그렇게 좋은 타이밍에 버스를 타고,

룰루랄라 여행 분위기를 낼려던 찰나, 

출발한지 30~40분쯤 지나니, 방송으로 고쿠라 뭐라뭐라 하길래 아 고쿠라 역이구나!

하고 바로 내렸더니 진짜 고쿠라역이더라구요ㅋㅋㅋ역시 저의 귀는...타고 났나봅니다ㅋㅋㅋㅋ

저희는 도착하자마자 리카로얄 호텔에서 체크인 했구요!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깔끔하고 뷰가 좋았던 “리가로얄 호텔 고쿠라”



점심으로 텐진 호르몬으로 결정!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살살 녹았던 철판 요리 맛집 “텐진호르몬”[솔직후기]




텐진호르몬에서 고쿠라 성까지는 가깝고, 날씨도 그렇게 춥지 않아서

일본분위기에 취해 그냥 걷기로 결정!

여기서 인생사진 나옵니다ㅠㅠ

완전 일본일본 스럽죵? 헹헹

고쿠라성가는 길에 탄가시장을 지나서 가봤답니다~

아쉽게도 시장 맛집들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빨리 문을 닫나 봅니다...

오뎅이 먹고 싶었는데 흐규흐규



[여행/해외여행] - [일본/북큐슈/기타큐슈] 일본일본스러워서 사진 찍기 좋은 “고쿠라성&탄가시장”



밤이 되자 천년의 연이라는 곳에서 술 한잔~캬악

사실 여기는 계획에 없던 곳인데ㅎㅎ앞에서 호객행위하던 젊은 청년이 너무 친절해섴ㅋㅋㅋ

그냥 들어가봤답니다ㅋㅋㅋ근데....넘나 비싸고....맛도 그럭저럭....헹



[영도인의 부먹찍먹]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고쿠라역 주변 조용한 이자까야 ”천년의 연”

 


천년의 연을 나와서 탄가시장을 돌아다니다가,

이치란 라멘 발견!

뭐 술먹고 먹는 라멘은 꾸울맛!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탄가시장에서 먹었던 유명한 라멘 체인점 “이치란 라멘”

 


그냥 숙소로 들어가긴 시간이 넘나 아까워서,

아무때나 가서, 맥주 한잔하고 숙소에 들어가자해서

들린 곳이 테츠나베 철판교자~

한국와서 검색해보니, 꽤나 유명한 곳이었네용ㅎㅎ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탄가시장에 위치한 교자가 아주 굿인 “테츠나베 철판교자”[솔직후기]

 


숙소에 들어가기 전에, 파블로에 들려서

치즈케익을 사고 룰루랄라~

편의점에서 가볍게 맥주와 안주거리 사서 숙소에 안전하게 귀가! 헤헤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탄가시장 끝자락에 위치한 치즈케익 맛집 “파블로”

 


그렇게 첫 째날이 끝나구요!


둘 째날이 밝았습니다!

둘 째날은 고쿠라에서 벳부로 넘어가는 날~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체크아웃 하구~

고쿠라역에서 간단하게 우동 한 그릇 했구요!


무슨 백화점 6층이었나? 이름도 잘 모르겠고....유명하지도 않았지만

맛은 괜찮았답니다^^

그리고 미리 예약 해놓은 고쿠라에서 벳부로 향하는 버스!

버스 예약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www.highwaybus.com/gp/index

 


버스 예약하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도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만약 버스 예약을 미리 못했다! 하더라도

제가 갈 때는 좌석이 좀 많이 남아서, 당일에 매표소 가셔서 하셔도...

그렇지만, 확실하게 예약을 해놓고 가는게 마음이 놓이겠죵??


그렇게 한 1시간 30분 정도 흘렀나?

드디어 벳부 도착!

벳부 정류소에 내리자 마자 부리나케 뛰어 간 곳은

바로 토요츠네!

저희가 도착했을 때가 1시 조금 안됐었는데요~

저희가 번호표 뽑고 한 5분 흘렀나? 사람이 밖에까지 줄섰더라구요ㅋㅋㅋ

이번 여행은 운이 참 좋았답니다ㅋㅋ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텐동이 아주아주아주 유명한 “토요츠네”[솔직후기]

 


뭔가 아쉬웠던 토요츠네에서 나와서

미리 예약해놓은 "미마츠 오에테이"숙소로 향했습니다ㅋ

걸어서 5분? 정말 가까웠어용

뷰도 넘나 좋았고, 직원들 영어 패치까지!

이번 여행은 숙소들이 맘에 들었답니당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환상적인 뷰와 깔끔하면서도 일본스러온 료칸 “미마츠 오에테이”

 


얼리 체크인이 안되서 프론트에 짐을 맡겨두고,

타카사키야마 공원으로 고고

처음에 타카사키야마(원숭이) 공원과 우미타마고 수족관(아쿠아리움)을 같이 묶어서 갔다올까...하다가

저희는 벳부를 온 목적이 온천이기에....왠지 돈이 아까울 것 같아서ㅋㅋㅋ

저렴한 타카사키야마 공원에만 들렸답니다ㅎ

벳부 타워 쪽에서 타카사키야마 공원으로 가는 버스가 있긴한데 잘 안와서..

5분 거리인데 택시 타봤자 얼마 나오겠어?하고 탔는데....흠ㅋㅋㅋ

5분도 안갔는데...만 오천원 가까이 나온 것 같아욬ㅋㅋㅋ

왠만하면 버스타세요....하하


아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가족분들이라면 타카사키야마 공원하고 우미타마고 수족관 

이 두 군데의 입장권을 묶어서 벳부역에서 할인한 티켓을 판매하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 하세용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원숭이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타카사키야마 공원”

 


타카사키야마 공원의 무서운 원숭이들과 이별하고ㅋㅋㅋ

저희는 버스가 또 안와서....갈 때도 택시를 이용했어요ㅋㅋㅋ

벳부는 바다와 근접해 있어서 버스를 기다릴 수 없을 정도로 넘나 추웠어욬ㅋㅋ

여튼 다시 미마츠 오에테이에서 좀 쉬다가 드디어 벳부에 온 이유! 바로 온천!

국가에서 운영하는 테르마스 라는 온천에 들렸는데요~

사실 저희 숙소에도 옥상에 루프탑 온천이 있긴 했지만,

뭔가 아쉬워서 테르마스를 들렸답니다ㅋㅋㅋ

뷰도 좋았고 가격도 저렴했구,

무엇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굿굿굿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저렴한 가격에 완전 만족하고 나오는 온천장 “테르마스”[강력추천!]

 


시원하게 온천을 하고ㅋㅋㅋ

숙소에 다시 들렸다가,

쇼핑을 하러 드럭스토어로 향했는데요,

아쉽게 드럭스토어 사진은 없네요..

너무 쇼핑에만 빠져 있었던터라..하하

여기서 쇼핑할 때 꿀팁은

꼭!꼭!꼭!!!! 여권을 가지고 가셔야 됩니다ㅋㅋ

그 이유는 면세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여권없이 가시면...매장에 적혀있는 가격 그대로 구매하셔야 된다능ㅋㅋㅋ

저는 그 사실을 모르고 여권을 숙소에 두고왔지만...

다행히 다른 친구의 여권을 빌려서 계산했어요ㅋㅋㅋ


그리곤 배가 고파서 벳부역 근처로 향했어요ㅋ

사실 유명한 스시집에 가고 싶었는데..

저녁 8시가 일본에서는 너무 늦은 시간이라....스시집이 거의 다 문을 닫았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도 그냥 아무때나 가자....해서 간 곳이

오오와다 스시인데요! 여기는 그냥 설명이 필요없어욬ㅋㅋㅋ

2번 드세요...아니 3번!!!

장인정신이 투철한 쉐프님께서 눈 앞에서 만들어주시는뎈ㅋㅋㅋ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ㅋㅋㅋ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스시 장인이 운영하는 재대로 된 스시집 “오오와다”[강력추천]

 


오오와다에 들렸다가 그냥 숙소에 들어가기 아쉬워서 들린 곳이 바로 온타코 라는 곳인데요...

흠...여기는 정말 비추....매우 비추...ㅋㅋㅋㅋㅋ

그냥 맛이 없어요....짜요.....ㅋㅋㅋ



[여행/해외여행] - [일본/벳부/기타큐슈] 기대한 만큼 실망감이 컸던 “온타코”[솔직후기]

 


그렇게 숙소에 들어가서 편의점에서 산 맥주와 안주로 마무의리!

둘 째날도 지나가고...


마지막 세 째날이 밝았습니다..넘나 아쉬웠던 것..


저희는 고쿠라역으로 돌아가기 전에 스타벅스에 들려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


기타큐슈를 가기전에 고쿠라와 벳부 키타하마 행이 왕복 티켓을 예약 했기에,

저희는 따로 준비할거 없이 버스만 타면 됬답니닼ㅋ

아 여기서 유의할점!

처음에 고쿠라에서 벳부 키타하마로 올 때 받았던 버스 티켓!

그걸 자세히 보시면 왕복으로 예약하셨으면 티켓이 2장씩 발행될 거예요!

그니까 잘 가지고 계시다가 돌아가실 때 기사님께 드리면 됩니다!

절!때! 버리시면 안되요~


그렇게 한시간 반을 또 버스를 타고....고쿠라역에 도착했답니다ㅋㅋ

버스시간이 좀 남아섴ㅋ제대로된 일본식 타코야끼를 먹기위해...

탄가시장까지 급하게 가섴ㅋ첫째날에 늦게 가서 못갔던 대왕타코를 갔답니다.

한국하고 차이점이라고 한다면....음 크기?ㅋㅋㅋㅋ

맛은 한국이나 별 차이가 없었습니닼ㅋ그래도 맛있었어용!



[여행/해외여행] - [일본/고쿠라/기타큐슈] 보들보들 야들야들 탄가시장 타코야끼 맛집 ”대왕타코”[솔직후기]

 


저희는 그렇게 일정을 마무리하고...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돌아왔답니다 흑흑


두서없이 이모양 저모양으로 일본 기타큐슈 2박 3일 일정과 팁을 알려드렸는데,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1. 기타큐슈를 가기전에 미리 교통비를 계산해보고, 산큐패스가 나을지 아니면 그냥 요금을 내고 타는게 나을지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 일본은 팁문화가 없습니다.

3. 기타큐슈와 벳부를 다 즐기기에는 2박3일로는 조금 아쉽고, 벳부는 친구들끼리 보다는 가족들끼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일본은 스시의 본고장입니다. 스시를 많이 드세요.

5.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넉넉하게 환전하세요.

6. 고쿠라역에서 벳부까지 가는 왕복 버스를 미리 예약하셨다면 고쿠라역에서 받았던 왕복 티켓을 잃어버리지 마세요.

7. 벳부보단 고쿠라에 맛집들이 더 많습니다.



안녕 기타큐슈~


아 혹시나 여행에 도움이 되실까 하여,

제가 만들었던 가이드북 및 가이드맵을 첨부해드립니다^^

해외여행 갈 때는 위시빈! 이 어플로 각자의 가이드북을 만들어 보세요~

이상 일본 기타큐슈 벳부 2박 3일 일정 및 꿀팁! 이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2박 3일 규슈여행.pdf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