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칭다오 여행

[중국/청도/칭다오] 칭다오 2박 3일 일정 및 꿀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부먹 찍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중국 칭다오 여행의 일정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ㅋㅋ칭다오 일정과 일정 꿀팁!!!

 

시작할게요~

우선 첫 째날 일정입니다~

첫 째날, 1227일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해서 칭다오 류팅 공항 낮 12시쯤에 도착했는데요,

그럼 여기서 궁금증이 생기실 꺼예요

그렇게 빨리 도착해서..왜 저렇게 일정을 짰지???

사실 저희 계획은 첫 째날에 소어산 공원과 화석루 쪽을 다녀올려고 했는데

생각지 못하게 날씨가 너무나도 않좋아서어차피 가봐야 아무것도 못보겠다 싶어서

급 일정을 바꿔버렸어요ㅠㅠㅠ그래서 너무 아쉬웠던 첫 째날이었구요,

그리고 다른 궁금증이 유발하는게 왜 음식점을 한군데 밖에 못갔냐!!!라고 생각하실텐데

여기에도 이유가 이었습니다ㅋㅋㅋ

저희가 첫 째날 저녁에 구에지에웨이따오 라는 곳에 가서 마라룽샤를 먹어볼려고 했는데..

제 친구중에 한명이 갑각류 알레르기아 있어서….

(이 친구를 10년을 넘게 알았지만..첨 알았던…)

그래서 급하게 생각해낸 곳이 바로….미스터 피자 였습니다ㅋㅋㅋ

 

여튼 칭다오 류팅 공항에서 까루푸(찌아루프)까지 버스타고 가는 방법은

류팅공항에 딱 내려서 출구로 나오면 5번출구인데ㅋㅋ

거기에 Airport bus라고 적힌 이정표와 바닥에 표지판을 따라가면

이상한 중국음식점이 나오고 그 옆에 길로 가면 또 다른 공항 건물이 나오고

KFC와 맥도날드가 나오면 버스표를 판매하는 곳이 보이실꺼예요ㅋㅋ

거기서 딱 한마디만 하시면 됩니다 찌아루푸그면 버스표를 주셔요ㅋㅋㅋ

가격은 1인당 20위안!

그리고 밖에 나오면 바로 버스정류장이 보이실겁니다ㅋㅋㅋ

근데 버스는 별로 추천 안드려요….저희는 갈 때는 버스 올때는 택시 흥정해서 80위안 주고

편안하게 왔으니까요…..그리고 중국 버스의 냄새란…….….

 

그리고 저희는 파글로리 레지던스에서 잠을 청했구요,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뷰가 넘나 좋은 "파글로리 레지던스"


대청화교자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고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한국인이 많이 찾는 "대청화교자"(솔직후기)


까르푸(찌아르푸)와 여기 없었으면 정말 서운할뻔…..

여기는 꼭꼭꼭 들리세요ㅋㅋㅋ왜냐하면? 한국에 가져갈 쇼핑 품목들이 즐비하답니다 하하하

 

그리고 청죽원! 여기는….가격이 한사람당 58위안 이었나? 그랬는데ㅋㅋ

정말 가격은 저렴한데퀄리티는역시 저렴한데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ㅋㅋ

저도 스포츠 마사지를 배웠던 사람으로써, 여기를 평가하자면 정말이지

스포츠 마사지를 하는 곳이 아니라 뼈 마사지를 하는 곳이랄까요?ㅋㅋㅋ

너무 뼈 주위에 있는 근육을 많이 만져주셔서….너무 힘들었다능ㅋㅋ여긴 비추천!

 

그리고 칭다오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5.4광장도 다녀왔구요~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칭다오의 랜드마크 "5.4광장(오사광장)"

 

첫 째날은 날씨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않좋아서

얼만큼 않좋았냐면건물들이 다 안보여요안개가 너무 심해서ㅋㅋㅋ

기대에 못 미쳤던 첫 째날 이었습니다

아 마지막 밤은 호텔에서 미스터 피자와 빼갈로~

 

두 번째날의 일정입니다~

저는 항상 여행을 가면 늦잠을 자지 않아요

왜냐하면 시간이 너무 아깝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7시에 기상해서 수영을 하고 와서

친구 한명을 깨우고 조식을 먹으러 갔다왔습니다ㅋㅋㅋ

참 부지런 하죠??

여튼 그렇게 아침을 보내고 나갈 채비를 끝내고 10시쯤 호텔에서 나와서ㅋㅋ

택시를 타고 약 20위안 정도를 주니 맥주박물관에 데려다 주더라구요ㅋㅋ

맥주 박물관은 아래와 같이 포스팅을 해놨으니, 참고하시구요~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칭다오 맥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맥주박물관"


맥주박물관을 갔다가 걸어서 천막성으로 갔구요~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맥주박물관을 들린다면 꼭 들려야할 "천막성"


그리고 택시를 타고 12위안인가? 주니까 찌모루시장에 도착하더라구요ㅋㅋㅋ

와 여기 대박….뭘 살려고 들린 곳은 아니었는데ㅋㅋㅋ

깎는 재미가 있어서ㅋㅋㅋ쇼핑 좀 했다능ㅋㅋ

여긴 무조건 70%는 깎으셔야 됩니다!

 

그렇게 폭풍 쇼핑을 마치고 메이다얼에 가서 밥을 먹었구요~

다행히 밥먹고 나오니 날씨가 겁나 쨍쨍!!!행복했숨돠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꿔바로우가 헥맛있는 "메이다얼"(솔직후기)

 

근처에 피차이위엔이 있어서 들렸는데

저희는 전갈꼬치와 악어머리(?)같은 것도 있다고 하기에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왔는데그렇거 없이

그냥 평범했어요ㅋㅋㅋ

좀 신기했던건 별가사리 꼬치ㅋㅋㅋ

먹어볼까..했는데 맛 없을 것 같아서 포기ㅋㅋㅋ

 

그리곤 바로 천주교당 고고싱ㅋㅋㅋ걸어서 가면 됩니다~

 

2018/01/17 - [여행/해외여행] - [중국/청도/칭다오]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천주교당"(솔직후기)


천주교당에서 사진 좀 찍고 한 15분 정도 걸으면 잔교를 도착하는데요ㅋ

별 볼 것도 없는데 사람들은 왤케 많은지역시 핫플인가 봅니다ㅋㅋㅋ

 


아 여기서 저희가 멘붕이 왔습니다……

잔교까지 왔는데 시간이 많이 남아서

바로 코앞인 소어산 공원을 택시타고 갈려고 했는데

택시기사가ㅋㅋㅋㅋ거기 별로다 그쪽 말고

그 반대편에 타워 같은게 있는데 굉장하다ㅋㅋㅋㅋㅋ

막 중국말로 뭐라뭐라 하는데ㅋㅋ

알겠다고 그쪽으로 가자고 했는뎁….

도착하니….입장료 한 사람당 100위안…..제가 잘 못본줄 알고.. 한 참을 들여다 보았는데..

진짜 100위안!!!!!….

뭐 어플설치하면 할인되니 뭐 어쩌니 하던데 다 무시하고

그냥 호텔로 돌아가달라고 했어요ㅋㅋㅋㅋ

택시비만 60위안 날렸다는…….정말 미친 택시기샄ㅋㅋㅋㅋ

소어산 입구가면 입장료 10위안 밖에 안하는데……

한국에서 만났다면 정말 쌍욕시전 가는건데ㅋㅋㅋ중국이라서

그렇게 기분을 잡친채로 호텔로 돌아왔고

까르푸에서 만난 한국 부부분들께 얘기를 들어보니ㅋㅋㅋ

자기들도 거기 끌려갔다 왔다고ㅋㅋㅋ

그분들은 진짜 100위안씩 무려 500위안을 내고 가셨는데ㅋㅋㅋ

전망대는 유리를 안닦에 놓아서 정말 하나도 아무것도 못보고 오셨다고..

그리고 뒤에서 보니까 그 곳에 택시기사들이 손님들 데리고 오면 커미션을 주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여튼 쒯!!!

 

그렇게 잡친 기분을 달래러 친구들과 함께 호텔 수영장을 이용했구요ㅋㅋㅋ

생각지도 못하게 수영장과 헬스 이용이 무료라고 하셔서ㅋㅋㅋ

기분 좀 풀렸다능근데 아직도 왜 무료인지 알 수가 없어요…..

분명 가기전에 물어봤을 땐 유료라고 했눈뎁여튼 공짜는 좋은거니까요 하하하하

 

그렇게 호텔에서 휴식을 좀 가지다가 저녁을 먹으러 나왔어요ㅋㅋㅋ

여기서도 문제가 생겼습니다….저희가 갈려고 했던 베이징덕 전문점 샹이거

저녁 6시쯤 도착했는데다 팔렸데요….20분을 넘게 걸었는데….ㅋㅋㅋㅋㅋ

그렇게 2차 멘붕이ㅋㅋㅋ

30분을 넘게 돌아다니다가ㅋㅋㅋ

도저히 맛집을 못찾아서 좀 세련된 중국인 여성 2분을 붙잡고ㅋㅋㅋ

맛집 추천 좀 해달라고 했더닠ㅋㅋㅋㅋ

매우 난감해 하더닠ㅋㅋ그냥 눈 앞에 있는 아무 음식점을 가르키면서

저기 맛잇다고 하길랰ㅋㅋㅋ그냥 무시하곸ㅋㅋㅋ

술집으로 바로 갔어요ㅋㅋㅋ

 

96비어라고 안주가 좀 중국스럽지 않다기엨ㅋㅋ들렸는데

안주가 대체적으로 맛있었어요!!

사진에 있는거 말고도 그랑탕? 같은거 시켰는데 그것도 괜찮았다능ㅋㅋㅋ

여기서 우리는 간단하게 먹고

우리의 사랑~칭다오 여행에서 없어서는 안될~찌아르프 가서 겁나 쇼핑하고

호텔에서 또 만찬~

 셋 째날은 비행기시간 때문에 일정이 없었습니다ㅋㅋ

이번 여행의 총평은 이러합니다.

중국은 혹시나 역시나 차이나

교통질서도 엉망이고….공기도 안좋고믿음도 안가고

그치만 간만에 갔었던 해외여행 이었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넘 좋았다능 >.<

혹시 중국 칭다오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언제든지 저에게 물어보세욬ㅋㅋ

거진 가이드 수준으로 가르쳐 드릴게요ㅋㅋㅋㅋ

 

아 그리고 여행계획에 있어서 가장 큰 도움을 주었던

위시빈!!!

https://www.wishbeen.co.kr/

국내든 해외든 이 어플 하나면 끝납니다ㅋㅋㅋ아주 유용해용

 

아아아 맞다 중국 비자 발급 꿀팁!!!

저희가 칭따오 갈 때 딱 별지비자가 막혀서..ㅋㅋㅋ

개인비자로 다녀왔는데요ㅋㅋ별지비자보다 가격이 거진 2배정도 차이가 나서

어떻게든 저렴하게 발급받을려고ㅋㅋㅋ

저희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 중국 비자 신청 서비스 센터라는 곳에서

1인당 55,000원주고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했어용

여행사보다는 좀 귀찮지만 그래도 다른 곳에 비해 15,000원 정도 저렴하니까

중국 여행 가실 땐 여기서 꼭 하셔요~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튼 이상 중국 칭다오 일정과 관련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라고 제가 위시빈에서 만들었던 가이드북 파일로 올려 놓겠습니다^^)


칭다오 2박 3일 가이드북(영도인의 부먹찍먹).pdf



728x90
반응형